백세요양병원

본문 바로가기
  • Why 백세
  • 백세소개
  • 백세의 진료
  • 백세의 돌봄
  • 고객알림

환자를 위한 돌봄 - 4無2脱

백세요양병원의 4무2탈의 돌봄은 낙상, 냄새, 욕창, 신체억제를 없애고(4無) 기저귀와 침대에서 벗어나(2脱) 환자의 존엄성을 지키고 병원과 의료진이 진정으로 환자를 위한 돌봄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환자가 안전한 낙상 없는 병원

낙상은 넘어지거나 떨어져 몸을 다치는 것입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고령의 환자들은 낙상으로 인한 신체 손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백세요양병원에서는 낙상예방교육 실시, 낙상주의 안내문 부착, 움직임에 방해가 되는 요인제거, 직원이동보조 등 병원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낙상위험에 철저히 대비하고 예방하여 환자들이 낙상 위험 없는 안전한 병원생활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향기로운 냄새 없는 병원

환자들이 생활하는 공간인 병실과 건물에선 식사로 인한 냄새, 상처로 인한 냄새, 몸에서 나는 냄새, 약 냄새 등 병원 특유의 냄새가 있습니다. 백세요양병원은 병원 특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병원검물과 병실 내에 촘촘히 환풍시설과 분사방향제를 설치하고 탈취와 향균에 효과가 있는 목초액을 곳곳에 비치하여 관리해 환자들이 쾌적한 병원생활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환자에 대한 애정과 관심의 돌봄, 욕창 없는 병원

욕창은 한 자세로 계속 앉아 있거나 누워있을 때 신체부위에 지속적으로 압력이 생겨 그 부위에 순환 장애가 일어나 피하조직이 손상되는 것입니다. 백세요양병원에서는 이러한 욕창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환자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주기적인 체위변경과 환자의 피부가 항상 청결할 수 있게 관리하여 환자가 욕창으로 인한 불편이 없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환자의 존엄을 먼저 생각하는
    신체억제 없는 병원

    병원에서는 보호자의 동의하에 환자보호 차원에서 환자의 신체를 구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백세요양병원에서는 환자를 위한 신체구속도 환자의 존엄을 해치는 것이라 규정하고, 환자의 안전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아니면 신체억제를 최소화하여 환자의 존엄을 먼저 생각하고 지키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기저귀로 부터 벗어나 존엄성을 회복하고 스스로 해결 할 수 있게 하는 병원생활

    기저귀는 스스로 배뇨가 어려운 환자분들이 착용합니다. 반드시 필요한 환자의 경우 어쩔 수 없이 기저귀착용을 권하지만 그렇지 않은 기저귀 착용은 환자의 존엄성을 해치고 수치심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배뇨시간과 패턴을 기록하여 시간에 맞춰 화장실에 동행하거나 스스로 배뇨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집중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되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침대에서 벗어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운 병원생활

침대에만 너무 오래 누워 있다보면 근육과 뼈가 그대로 굳고 심리적으로도 무기력하고 우울감이 옵니다. 백세요양병원에서는 환자가 침대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회복지프로그램 활동을 함으로써 환자의 잔존능력 회복을 돕고 신체 및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대표전화

051.753.9595

진료시간

평  일    AM 09:00 - PM 05:00

점  심    PM 12:30 - PM 01:30

토요일   AM 09:00 - PM 01:00

입원상담무료전화

010.6306.9596

대표 : 이영진

사업자등록번호 : 617-82-08029

전화 : 051.753.9595

팩스 : 051.753.9488

주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일로 43번길 25